본문 바로가기

● 공감 톡톡 ●/┗ 정치

[4.24 재선거] 통합선거인명부 시행에 따른 편리해진 부재자투표법 (조기투표, 사전투표)




출처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중앙선관위 홈페이지에 고지된 부재자신고 및 통합선거인명부 운영 방식에 대한 설명을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이것만 보면 좀 햇갈릴 수도 있고 뭔가 말이 딱딱해서 그런지 쏙쏙 들어오진 않네요.


통합선거인명부 운영방식을 한눈에 쉽게 설명드리자면, 


투표기간 4. 19 (금) ~ 20(토) 오전 6시 ~ 오후 4시 까지!!

투표장소 선거가 실시되는 지역 어디든지 읍,면,동에 설치된 부재자투표소 모두 가능하며 준비물은 기존에 알고 계신대로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만 들고 가시면 됩니다.


※ 읍,면,동에 각 1곳씩 설치됩니다.





즉, 해당지역이나 인근지역에 거주 하시는분중에 억지로 본인 투표소를 찾아가시지 않아도 되고 별도의 신고절차를 밟지 않고 바로 부재자 투표를 하실 수 있다는 점!! 


이전엔 부재자 신고를 한후 우편으로 용지를 받아 정해진 투표소에만 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하면 굉장히 편해진거죵~




물론 해당 지역외에 계신분들은 현행 방식으로 부재자 신고를 하시고 투표를 하시면 됩니다.


기존 방식의 부재자신고기간은

2013년 4월 5일(금) ~ 4월 9일(화) 까지 5일간 이며, 

부재자 투표소 안내는 4월 15일에 공고 될 예정입니다.


부재자신고서식은 가까운 구청, 시청, 군청, 읍사무소, 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에 비치되어 있구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nec.go.kr) 의 정보광장(선거정보) 메뉴의 '선거자료' 게시판에서 부재자신고 서식 출력하여 사용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저 간단하게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바로 받으실 수 있도록 해뒀지요 ^^;


2013.4.24.재보선 부재자신고 안내문.hwp

2013.4.24.재보선 부재자신고서서식.hwp



지난 대선 당시 부재자 신고 요령도 링크 첨부!! http://ahnbbang.tistory.com/79 

날짜만 다르고 기존 부재자신고 방식은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