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고, 보고, 듣고 ●/┗ 할거리

부산출신(?)의 세계적인 록밴드 예예예스(Yeah Yeah Yeahs)의 보컬 캐런 오(Karen O)



2013년에 개봉하여 전미 비평가 위원회에서 최고의 영화로 선정되었던 영화 '그녀' (아카데미와 그래미상도 받았죠)


국내에서도 2014년 상반기에 개봉하여 영화 매니아들과 평론가들에게 극찬을 받았던 영화입니다.


조금만 검색해봐도 영화 내용은 줄줄이 나오는 생략하구요... (영화 얘기 하려던게 아니니까~)

음악도 상당히 좋았었습니다.


영화에선 남자 주인공인 '호아킨 피닉스'와 목소리로만 나오는 '스칼렛 요한슨'이 함께 부른 'The Moon Song'이 대표적, 엔딩에선 밴드 'Yeah Yeah Yeahs' 의 보컬 'Karen O' 가 밴드에서의 음악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불러서 기억에 남았습니다.





Yeah Yeah Yeahs


게다가 캐런오는 폴란드인 아버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한국계 미국인인데요, 한국계인것도 왠지 반가운데 태어난 곳이 '부산' 이라 더 친근하게 느껴진답니다.



영화 '오아시스'를 보고 문소리 씨의 연기에 큰 감동을 받았다는 인터뷰도 있었고, 역시 친한파로 유명한 레이디 가가와 디스전을 펼친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리고 레이디 가가만큼이나 아방가르드함이 넘칩니다. (검색해보시면 이해되실듯)


아무튼 부산출신(?)의 세계적인 록밴드의 보컬 캐런 오가 불러 더~~~~~더 좋았던 문송~

국민 여동생 아이유도 공연에서 불렀었는데요, 한번 들어보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