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먹고, 보고, 듣고 ●/┗ 할거리

[연극 열대야] 한 겨울에 만나는 부산의 여름밤 (부제. 술을 부르는 연극)

2011년 2월 연극 열대야를 처음 보았던 연극 '열대야'

그때도 추운 겨울이었고, 그 해 앵콜 공연까지 챙겨봤던 연극이 바로 열대야 였다.

 

여러차례 보았지만 내용을 알면서도 또 웃게되고, 역시 알면서도 매번 생각을 많이 하게되는 연극이다. 무엇보다 친근한 부산사투리 대사야 말로 내가 이 극에 빠져들게 되는 중요 요소임에 분명하다.

 

그런 '열대야' 가 올해 2012년 11월, 다시 공연된다는 소식들었을때 마치 한동안 못만났던 절친을 재회 한 것처럼 반가웠다.

 

 

 

현재 연극 열대야는 중앙동 '자유바다 소극장' 에서 공연되고 있어 나의 주무대인 남포동과 가깝다. (지난번엔 경성대 '용천지랄 소극장' 이었다)

 

 

 

현재 열대야의 공식카페인 '2012 연극 열대야'

(http://cafe.daum.net/story-farm) 카페에 나와있는 리플렛.

 

사진 - http://cafe.daum.net/story-farm

 

 

내 기억에만 의존해보면 주인공 '김,이,박' 은 크게 달라진건 없었고 (배우들의 성향상 달라보이는건 있지만) '사장''알바'는 역할이 완전히 바뀌어있었다. 특히 '알바' 캐릭터는 한창 놀때인 여대생 '알바' 에서 조선족(?) 출신 '알바' 생으로 바뀌어있었고 사장과 알바간의 구도도 달라져있었다. 바로 이점이 '2011년의 열대야' 를 본 사람으로썬 '많이 바뀐것같은' 느낌으로 다가왔다.

 

사진 - http://cafe.daum.net/story-farm

 

 

혹 어떤 사람은 부산의 한여름, 장사 잘 안되는 삼겹살 집에서 막 40대에 접어든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20대인 나에게 무슨 공감이 있었겠냐 라고 생각 할 지도 모르겠다. 연극 슬로건도 '아저씨도 보는 연극' 이라서 더 그렇게 느끼실려나...

 

 

사진 - http://cafe.daum.net/story-farm

 

 

하지만 막상 나와 함께 이 연극을 본 사람중 (뻥을 조금 보태) 99%의 지인들이 보고난 후 '지극히 공감' 됬고 '지극히 많은것'을 생각해게 되었고 무엇보다 '무지하게 웃었다' 라고 했다. (함께 본 지인들의 연령대는 19세 고3부터 40대 중후반까지 다양하다.)

 

굳이 40대의 남자가 아니더라도 또는 부산사람이 아니더라도,  

"우찌 살아야 되는지 모르겠다" 라며 한숨쉬며 친구들과 술잔을 기울여봤던 일은 누구에게나 있었을 법한 이야기 아니던가. (실 대한민국 사람들이 술자리서 하는 이야기가 무지하게 뻔하긴 뻔하다)

 

 

사진 - http://cafe.daum.net/story-farm

 

 

가족얘기, 직장얘기, 학창시절 얘기, 옛 사랑이야기 그리고 부산사람이라면 반드시 나오는 야구이야기 까지..

 

이런 이야기를 하며 웃었다 울었다 싸웠다 화해했다 를 반복하는 주인공들의 모습에서 '나도 저럴까'  싶다 가도 '그래 나도 그랬지, 나도 친구들 만나서 술마시면 저러지..' 라며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꿈꾸는 대로 못 살았다고 잘못 살았던 건 아니다" 라며 연극 열대야가 우리에게 주는 마지막 메시지는 성당에서 고해성사하듯이 술자리에서 속사포처럼 내뱉는 지금 우리들의 넋두리이며 한편으로의 슬픈 자기위안이었다.

 

 

정말 어릴적 꿈이 모두 이뤄지지 않았다고 해서 지금 내가 행복하지 않다고만은 할 수 없지 않나...

 

휴... 이 연극은 정말 술을 부른다. 너무나 당연히.

(지금 이글 쓰면서도 소주 한잔이 생각난다.)

 

 

 

 

마지막으로 투표독려 인증샷에 참여해주신

오승일 작가님과 배우분들, 스텝분들께 감사를 전한다.

 

 

아아아아! 지~~~인짜 마지막!!

 

 

현재 연극 열대야 카페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무대 한켠에 마련된 배우들이 연기하는 주 테이블과 똑같은 곳에서 삼겹살과 소맥을 먹으며 극을 볼수있는 특별석 이벤트도 있고, 열대야 3행시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

 

 

2012 연극 열대야 카페

http://cafe.daum.net/story-far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