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공감 톡톡 ●/┗ 시사

건국고 관련 사태 정리글이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으로 차단 되었습니다.

건국고 관련하여 작성, 정리한 내용이 관리자의 의해 차단 되었습니다.




- 원문 -
故 노무현대통령 조롱 분장으로 논란이 된 부산 건국고등학교 학생회장선거와 건국고 페이스북 계정

http://ahnbbang.tistory.com/310  (차단된 상태)





원문 글에 위와 같은 댓글이 달린지 만 하루만인데요.

위의 댓글에 저는 댓글을 단 사람이 누구인지 명확히 밝혀달라는 말과 함께, 어떤 부분이 허위사실인지 명기해달라고 댓글을 남겼습니다. (물론 그에 대한 답글은 없었습니다.)


이와 함께 월요일에 건국고측에 연락하여 해당 댓글을 학교측이 쓴것인지 확인해보려던 참이었는데 주말에 차단이 되버렸습니다. 이외 제 글을 옮겨간 다른 블로그 게시물도 차단이 되었구요.



오늘의 유머 베스트로 간 글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부산 건국고등학교 관련 내용 정리해보았습니다.


http://todayhumor.com/?bestofbest_190093


베오베로 갔던 건국고 관련 글에 이런 댓글이 달렸습니다.


http://todayhumor.com/?humorbest_991325





제가 정리해서 올렸던 글이 요지는 건국고와 관련하여 떠도는 루머를 정리, 학교측이 공식적으로 발표한 내용에 대한 의문점을 지적한 부분입니다.


가령 학생회장이 당선되었다고 알려진 부분은 '당선되지 않았다' 라는 것으로 정확히 명기하였습니다. 


그리고 해당 가면의 의미를 알고 했는지에 대해선 공식 입장과 달리 의문스러운 부분이 많다는 점, SNS 계정 문제는 아직 명확한 답변이 없는 상태입니다. (그저 아니라고만 하기엔 의문점이 너무 많지요.)


이에 대한 해명이 부족한 상태에서 관련글에 대한 차단요청은 오히려 의혹만 증폭시키고 있는것 같습니다.


'피주장자' 라고 주장하시는분은 이 글을 보시면 연락을 주십시오.

명예가 훼손되었거나 허위사실이 무엇인지 알려주신다면 수정, 삭제할 용의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차단 요청을 하시는건 손바닥을 하늘을 가리는 격입니다.